본문 바로가기
꿀꿀정보

SKT 해지 위약금 조회하기 알아보기

by 리뷰중독 2021. 7. 1.
728x90

안녕하세요 리뷰중독입니다.

이번 꿀꿀정보는 SKT 통신사 해지 위약금 쉽게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저는 몇개월전에 삼성 갤럭시 z플립으로 휴대폰을 변경했습니다.

하지만 6개월정도 쓰고 액정이 깨져... 다시 기존에 쓰던 아이폰으로 돌아왔죠.

이 이야기를 할 때마다 눈물이 나도 모르게 흐르고 있네요 ㅎㅎ

 

z플립으로 변경할 당시 SKT로 번호이동을 했는데요.

원래는 알뜰폰을 쓰며 약 2만원대 비용을 내고, 회사에는 4만원을 먹으며 매달 2만원씩 꽁돈을 탔더랬죠.

 

하지만 SKT를 사용하다보니 매달 나오는 요금은 많아 지출이 너무 크더라고요(회사에서는 명세서가 나오고 2달정도 뒤에 환급해주는 방식으로 통신비를 줍니다)

그래서 현금유동성을 조금이라도 늘리고자 울며 겨자먹기로 다시 알뜰폰 요금제로 갈아탔습니다.

하지만 2년 약정이 있었기 때문에 위약금을 내야했고, 알뜰폰으로 갈아타기 전에 위약금이 얼마나 나올지 먼저 조회해봤습니다.

처음 조회하려하면 생각보다 어려운 부분이 있을 것 같아 공유드립니다.

 

SKT 해지 위약금 조회방법

1. SKT 'T WOLRD' 어플을 들어갑니다.

 

2. 초기화면입니다.(서비스 점검 중은 무시하셔도 됩니다) 로그인이 안되어있다면 로그인해주세요.

3. 왼쪽 상단의 메뉴탭을 눌러줍니다.

 

4. '나의 가입 정보'를 눌러줍니다.

이거보세요 매달 9만원씩 나가는데 마음이 찢어지겠어요 안 찢어지겠어요...

 

 

5. '나의 가입 정보'에 들어가면 해당 화면이 뜨는데요. 여기서 아래로 스크롤해줍니다.

 

6. '약정할인/기기 할부 정보'가 있습니다. 눌러줍니다.

7. 해지 시 위약금이 얼마인지 나옵니다.

저는 372,880원이네요.

계산해보니까 해지 후 위약금을 물어도 알뜰폰을 쓰는게 데이터 용량 감안해서 훨씬 낫더라고요.

어차피 멤버쉽 등급도 실버니까 과감하게 해지하고 알뜰폰 유심 신청했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728x90